뉴스뷰

시정뉴스 제1973호 2015.4.20(월)~4.26(일)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4/20 [14:22]

시정뉴스 제1973호 2015.4.20(월)~4.26(일)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4/20 [14:22]

1. 안양시가 운영하는 시민과 함께 하는 안양사랑 시민건강 체조교실을 잠시 후에 소개해 드립니다.

2. 경기도 체육대회 결단식이 지난 10일에 열렸습니다. 

3.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발생하기 쉬운 산불에 대비해 지난 주 산불 대비 훈련이 실시됐습니다. 

4. 안양시 식생활 체험 박람회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안양아트센터에서 마련됐습니다.

 

1. 안양사랑 시민건강 체조교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포근한 봄 햇살에 운동하기 참 좋은 요즘입니다. 안양시에서는 지난 주부터 시민들이 함께 하는 건강체조교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함께 해 보시죠. 체조교실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안양시가 지난 13일부터 시민과 함께 하는 안양사랑 시민건강 체조교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시민건강 체조교실은 안양시가 전문가들과 함께 독자적으로 개발한 체조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돼 있는데요. 안양시는 지난 해에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 시민건강 체조교실을 삼덕공원, 중앙공원, 종합운동장 등 관내 6곳에서 확대 운영하며, 평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시민건강 체조교실로 건강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제61회 경기도 체육대회 결단식
올해로 61회째를 맞이하는 경기도 체육대회가 오는 30일에 개막합니다. 개막을 앞두고, 지난 주 우리 시 선수단 결단식이 시청에서 열렸는데요. 관련 소식 취재했습니다. 경기도 체육대회 결단식이 지난 10일 시청 홍보홀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결단식에는 선수 282명을 포함한 선수단 38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들은 대회에서의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올해로 61회째를 맞이하는 경기도 체육대회는 안성시 종합운동장에서 오는 30일 개막해 다음 달 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며, 우리 시에서는 육상, 검도, 배구 등 22개 종목에 남자 187명, 여자 95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경기도 최고의 선수를 가리는 제61회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바랍니다.

 

3. 산불대비 훈련 실시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발생하기 쉬운 산불에 대비해 지난 주 우리시에서는 산불 대비 훈련이 실시됐습니다. 시는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산불 발생시 신속한 진화가 가능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지난 15일 안양시에서는 봄철 산불 발생에 대비한 모의 훈련이 안양예술공원 일대에서 실시됐습니다. 이번 훈련은 직장, 마을단위 등 소집단 훈련을 통해 우리 마을은 내가 지킨다는 시민들의 의식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훈련으로 진행된 것으로, 훈련에는 민방위통대장과 민방위 대원을 비롯해, 안양소방서와 군부대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 발생 시 신고에서 주민대피,화재진압에 이르기까지 산불 발생을 가정한 단계별 진화 체계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4. 식생활 체험 박람회 현장속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는 일.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참 중요한 일인데요. 안양시에서는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흥미로운 박람회가 마련됐습니다. 지금 함께 가 보시죠. 안양시 식생활 체험 박람회 ‘안양 어린이 건강왕국’이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안양아트센터에서 마련됐습니다. 안양시 보건소와 식품안전체험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테마별 체험 부스가 마련돼, 많은 어린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는데요. 싱싱한 채소 모종을 직접 심고 수확해보는 체험부스는 채소를 멀리하는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아토피 예방을 테마로 한 게임 부스 앞에는 줄이 이어집니다. 직접 영양사가 되어 식단을 짜 보는 어린이 영양사 체험부스도 인기 만점이었는데요. 안양시가 처음으로 선보인 이번 박람회는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5. 두드림 강좌 설명회
시민 7명 이상이 한 팀을 이루어 원하는 주제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원 두드림 강좌. 상반기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가 지난 주에 마련됐습니다. 관련 소식 취재했습니다. 상반기 두드림 강좌 설명회가 지난 13일 평생교육원 강당에서 마련됐습니다. 두드림 강좌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해, 배우고자 하는 교육의 강좌와 시간, 장소 등을 정해 신청하면, 강사료를 지원해주는 안양시의 평생학습사업. 상반기에 지원되는 두드림 강좌는 모두 30개 팀. 학습자는 70명에 이르는데요. 나 스스로 평생학습 강좌부터 시간과 장소까지 정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벌써부터 수강생들의 기대가 뜨겁습니다. 상반기 두드림 강좌는 오는 6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6. 상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대기업 상반기 공채가 한창 진행중인데요. 취업 시장 뚫기가 그야말로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다는 요즘입니다. 안양시에서는 유망 중소기업과 함께 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데요. 상반기 취업박람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내일을 향한 희망일자리’ 2015 안양시 상반기 취업박람회가 오는 24일 시청 홍보홀에서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24개 유망기업이 참여하는 가운데, 현장채용과 함께 이력서 사진 촬영,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을 앞둔 구직자들을 위한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구직 중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7. 시립합창단 공연 소식
안양시립합창단에서는 올해 첫 번째 기획연주 공연을 갖습니다. 시민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희망이 이번 연주의 테마인데요. 시립합창단 공연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안양시립합창단의 2015년도 첫 번째 기획 공연이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 평촌아트홀에서 열립니다. 위로와 희망의 콘서트를 테마로 열리는 이번 연주에서는 ‘섬집아기,’ ‘Heal the world’ 등 잔잔하면서도 위로와 감동을 전해줄 명곡들을 시립합창단의 하모니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공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립합창단이나 문화관광과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4월은 상하수도요금 납부의 달입니다. 오는 30일까지 상하수도요금을 납부하셔야 하며, 지방세 납부와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은 지방세납부안내 ARS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한편, 오는 27일부터 15일간 관내 동물병원 40개소에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가정에서는 잊지 말고 예방접종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에 전해드릴 주요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