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2:03]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5/30 [12:03]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뉴스뷰=김은영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 이용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시청(교통정책과),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분과에 참여하고 있는 안성관내 장애인 관리 단체 관계자가 참석해 교통약자 이동증진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 주요 사항으로 “보행상장애판정기준에 따른 절차 및 방법”,“24년 대체수단(전기차량)증차”,“24년 7월 경기광역센터 관내, 광역 통합운영”등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고 변화된 지침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정찬 이사장은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더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방안을 찾아내어 추진하겠다. “ 라고 말했다.

또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이동편의 증진을 위하여 2024년 6월중 현재 차량 21대에서 대체수단 차량 8대를 추가 증차하고 7월에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보개면 종합운동장에서 공도 시외버스정류장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