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 잣향기푸른숲, 24일부터 무료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도 잣향기 푸른숲, 예비부모 위한 숲태교 프로그램 24일부터 참가자 모집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4/22 [09:37]

경기도 잣향기푸른숲, 24일부터 무료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도 잣향기 푸른숲, 예비부모 위한 숲태교 프로그램 24일부터 참가자 모집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4/22 [09:37]

- 프로그램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실시
- 현장과 경기농정포털사이트에 신청하면 무료로 참여 가능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24일부터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에서 임산부 등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숲 태교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숲 태교 프로그램은 임신 16주~25주의 임산부 등 예비부모들이 다양한 숲체험을 통해 심신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는 것으로,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지정된 토요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 과정으로는  ▲ 안전한 출산을 준비하기 위한 태교 교실, ▲  태명 소개하기, ▲ 숲과 인사나누기, ▲ 숲속 태교 체조, ▲ 태담나누기, ▲ 아이방 문패 만들기 등 예비부모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도 잣향기 푸른숲을 직접 방문하거나 경기농정포털사이트(http://farm.gg.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심해용 산림환경연구소장은 “숲 태교 프로그램은 출산과 육아를 앞두고 있는 예비부모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건강함을 제공해 줄것”이라며“많은 예비부모들의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숲속 명상, 잣나무 군락지를 걷는 힐링걷기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아울러, 지난 4월 7일부터 숲탐방로를 걸으며 토종 꽃과 야생동물 등을 만나보는 숲속 여행, 듣고 만지면서 목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목공 소품을 만드는 잣향기 목공교실 등을 운영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