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교육지원청,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통합교육 레시피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1 [17:51]

광명시교육지원청,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통합교육 레시피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21 [17:51]

- 2015학년도 유,초,중,고 통합학급 교사 연수 실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에서는 21일, 15시부터 철산초등학교 글로벌 인재관에서 통합교육 내실화 및 통합학급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통합교육 레시피’라는 주제로 2015학년도 유․초․중․고 통합학급 교사 연수를 2시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前성남혜은학교 교장 이명희를 강사로 하여 장애학생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 특수교육과정의 이해, 통합교육의 실제 등 통합학급을 운영하는 교사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이론적 내용과 더불어 통합교육의 현장에서 활용하기 쉽게 실제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앞서 최화규 교육장은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의 중심에 통합학급이 있다”고 밝히고 “이제는 통합학급이 단순한 물리적 결합이 아닌 녹아서 완전히 하나되는 융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할 때 우리가 원하는 진정한 통합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특수학급 교사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다”며 “통합학급을 담당하고 있는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선생님들이 이에 대한 책무성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연수에 참여한 통합학급 교사들은 “통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다양성과 차이를 인정하는 주체자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되짚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