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대, (주)에어큐브와 산학협력 MOU 체결

창조산업과 미래인재양성의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거듭나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4/21 [13:16]

안양대, (주)에어큐브와 산학협력 MOU 체결

창조산업과 미래인재양성의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거듭나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4/21 [13:16]


안양대(총장 김석준)가 21일 ㈜에어큐브(대표이사 김유진)와 교육과 연구 및 취업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안양대학교와 ㈜에어큐브가 상호간의 협력 및 교류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양측의 발전과 공동관심사에 대한 성공적인 협력을 목적으로 각 기관 대표의 인사말, 협약내용, 협약서 서명 및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연구자료 및 인력 교류, 네트워크 인증·보안 분야 등에서 협력연구 수행, 겸임교수 및 겸임연구원 지원, 공동연구 및 연구과제의 공동개발, 학술활동 지원, 시설·장비·공간의 공동활용, 학술정보 교류 및 자문 등이다.
 

안양대학교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안양대학교 김석준 총장, 김철륜 교학부총장, 임인배 산학부총장 및 ㈜에어큐브 김유진 대표이사, 안길승 부사장 등 총 8명의 각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이루어졌다.
 

안양대 김석준 총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네트워크 인증·보안 분야의 기술과 교육 그리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최근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사회적 문제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안양대의 우수한 인재와 에어큐브의 기술력이 융화되어 우리나라의 네트워크 통신 및 보안에 관련된 기술들이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북아 거점 글로벌 명문대학’을 표방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안양대가 창조산업과 미래인재양성의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더욱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