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학교 안 공동수업실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0 [15:29]

광명시, ‘학교 안 공동수업실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20 [15:29]


광명광성초등학교 학년별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시작되다


광명광성초등학교(교장 이봉로)에서는 2015학년도에 학년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게 되었다. 학교 안 교사들이 동료성을 바탕으로 함께 수업을 개발하고 실천하며 다양한 교육활동에 관해 협의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자발적 학습공동체 활동이다.

4월 17일 <전통문양 염색하기>라는 주제로 4학년 교사들이 함께 모여 수업을 개발하려는 연수 활동이 있었다.
 

광명광성초등학교에는 1학년에서 6학년까지 학년별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6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학년별로 30시간과 60시간의 연수에 전 교원 43명의 교사가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교육과정 재구성, 공동수업안 개발, 교재 및 교구 개발 등을 목표로 하는 공동연구과정에서부터 수업을 공개하고 참관하며 수업에 대한 성찰과 비평을 주요 과제로 삼는 공동실천까지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활동영역은 매우 다양하다. 

<행복한 교실을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 나눔>, <생태놀이 프로그램 개발>, <교우관계를 위한 인성교육>, <체험중심 다문화 축제 수업 연구>등 연구 주제에는 학생들을 위하고 수업을 고심하는 교사들의 열성이 녹아 있다.
 

개방과 협력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학생중심의 참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수업의 질이 한층 높아지는 미래의 학교 교육을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