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연수구,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구청 로비 송죽원서 장애인보조기기 체험·작품 전시회 등 다채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2:22]

연수구,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구청 로비 송죽원서 장애인보조기기 체험·작품 전시회 등 다채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04/18 [12:22]

▲ 연수구,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뉴스뷰=박병준 기자] 인천 연수구는 지난 16일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보조기기·자세유지기구 체험 및 전시 ▲수어체험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 전시 프로그램과 ▲유공자 표창 ▲기탁식 ▲장애인 유관기관 간담회 등이 진행됐다.

구청 로비 송죽원에서는 노틀담복지관(인천장애인보조기기센터, 자세유지기구센터)(관장 이선애)과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황성주), (사)인천농아인협회 연수구지회(지회장 이주순)이 함께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전시회와 체험행사가 됐다.

이어서, 구청 대상황실에서 열린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식에는 장애를 딛고 자립해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한 유공장애인 3명과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장애인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복지시설 유공종사자 9명, 유공공무원 1명에 대한 연수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옥련중앙교회에서 연수구 중증장애인을 위해 300만 원을 후원해 기탁식을 진행했으며, 장애인 거주시설 등 복지시설 14개 단체가 함께 모여 장애인 시설 관련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열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차별 없는 사회를 실현하고 장애인의 평등한 삶을 실현하는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