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생활밀착형"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08 [13:46]

광명시 생활밀착형"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08 [13:46]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시민, 학생(초,중,고),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향상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3월2일 충현중학교를 시작으로"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4월 7일 현재 관내 초,중,고등학교 20개교 10,933명의 학생들에 대한 안전교육 실시와 더불어 예총회원, 새마을교통봉사대원, 새마을협의회장 등에 대하여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직접 체험해보는 심폐소생술등 안전교육에 대하여 시민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으며, 앞으로도 11월까지 생활밀착형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학교 내 강당이나 교실, 방송실과 각 기관 및 단체의 회의실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교내외 생활과 밀접한 교통안전, 생활안전, 학교 성폭력, 심폐 소생술 및 응급처치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어린이집 등에 대해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는 안전신문고 홍보와 더불어 자연재난과 사회재난, 심폐소생술 등의 생활밀착형 안전교육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운영으로 우리의 꿈과 미래인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고 더불어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큰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대처 능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이며"안전은 시민의 행복에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건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