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나와 춤을 (블랙&화이트061)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4/08 [11:44]

나와 춤을 (블랙&화이트061)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4/08 [11:44]
1. 도서명 : 나와 춤을 (블랙&화이트061)
2. 원제 : 私と踊って
3. 저자 : 온다 리쿠
4. 역자 : 권영주
5. 정가 : 13,000원
6. 출간일 : 2015년 4월 15일
7. ISBN : 979-11-85014-85-2 03830
8. 쪽수 : 304쪽
9. 판형 : 137×197mm (마닐라 양장)
10. 분류 : 국내도서 > 문학 > 세계문학 > 일본문학
 
 
11. 책 소개
인간과 동물, 현실과 환상, 나와 너가 미묘하게 교차하는 짧은 소설의 향연
이야기꾼 온다 리쿠가 빚어낸 19편의 작고 큰 우주
다양한 장르의 토대 위에 미스터리적인 구성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보여 마니아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온 작가 온다 리쿠. 그녀만의 고유한 작품세계를 고스란히 담은 신작 작품집 《나와 춤을》이 비채에서 출간되었다. 《나와 춤을》은 보이지 않는 7의 나라에서 온 여자, 충고하는 개와 모사꾼 고양이, 천천히 조금씩 움직이는 세계, 사진으로 과거를 읽는 청년, 계엄령이 내려진 도쿄에서 맛보는 과자 등 과거와 미래, 사람과 사물, 일상과 비非일상을 오가며 창조해낸 19편의 다종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세 번째 비非시리즈 단편집이다. 전체적으로 경쾌하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 아련한 노스탤지어가 감돌아 매 작품을 따로 읽어도, 연속적으로 읽어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온다 리쿠의 작품을 꾸준히 국내에 소개해온 번역가이자 제20회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한 권영주의 번역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더하였다.
 
 
12. 저자 및 역자 소개
온다 리쿠 恩田陸
1964년 미야기 현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했다. 회사원으로 근무하며 쓴 《여섯 번째 사요코》로 데뷔, 이 작품이 제3회 일본판타지노벨대상 최종 후보에 오르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2005년 《밤의 피크닉》으로 제26회 요시카와에이지문학신인상 및 제2회 일본서점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듬해 《유지니아》로 제59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을 받은 동시에 나오키상 후보에 올랐다. 2007년에는 《호텔 정원에서 생긴 일》로 제20회 야마모토슈고로상을 수상하는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권위 있는 문학상을 석권하며 문단과 독자 모두에게 호평받았다. 마르지 않는 이야기의 샘을 가진 듯 미스터리, 판타지, SF, 호러, 청춘소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고 혼합하며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 보이고 있는 온다 리쿠. 일상적인 인물과 사건을 몽환적인 미스터리로 재해석해 전혀 다른 이야기로 빚어내는 독특한 기법은 장르의 구분을 넘어 온다 리쿠만의 유일무이한 스타일로 인정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누구나 마음 깊이 품어봄직한 그리움을 자극하는 문학적 감수성은 ‘노스탤지어의 마법사’라는 찬사로 이어지기도 했다.
《나와 춤을》에는 작가만의 개성과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19편의 짧은 소설을 수록했다. 평범한 회사원이 국가적인 음모에 말려들고, 피아니스트의 인생은 몸속에 깃든 무언가로 인해 흔들린다. 종잡을 수 없는 이야기들은, 끝났나 싶으면 새로운 시작으로 연결되기도 하고, 해피엔드를 향하다가도 엉뚱한 불행에 빠진다. 온다 리쿠 특유의 묘한 향수는 롤러코스터를 탄 것처럼 독자의 혼을 쏙 빼놓다. 그 밖에 《Q&A》《달의 뒷면》《불연속 세계》《코끼리와 귀울음》《한낮의 달을 쫓다》《삼월은 붉은 구렁을》《흑과 다의 환상》 등이 있으며, 《네버랜드》《목요조곡》《몽위》 등은 드라마 또는 영화로 제작되어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옮긴이_권영주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다. 온다 리쿠의 《Q&A》《불연속 세계》《달의 뒷면》《한낮의 달을 쫓다》《코끼리와 귀울음》《유지니아》 등을 옮겼으며, 《삼월은 붉은 구렁을》로 제20회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무라카미 하루키의 《오자와 세이지 씨와 음악을 이야기하다》《애프터 다크》비채 근간, 미쓰다 신조의 《미즈치처럼 가라앉는 것》을 비롯한 ‘도조 겐야’ 시리즈, 하무로 린의 《저녁 매미 일기》, 모리미 도미히코의 《다다미 넉 장 반 세계일주》 등 다수의 일본소설은 물론, 《데이먼 러니언》《어두운 거울 속에》《프랜차이즈 저택 사건》 등 영미권 작품도 우리말로 소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
이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