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나는 자랑스러운 안양인'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4/01 [18:07]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나는 자랑스러운 안양인'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4/01 [18:07]
- 방과후학교 온고장지신(溫고장知身)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은 2015년 4월2일 관양초등학교, 인덕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방과후학교 온고장지신(溫고장知身)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양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사회교과 내고장 알기 교육과정의 지식과 풍성한 지역 체험활동을 통해 안양의 역사, 문화 등을 배우고 익혀 주체적인 안양시민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방과후학교 온고장지신(溫고장知身) 프로그램은 역사체험, 문화체험, 전통시장체험, 직업&안전체험, 환경체험의 5가지 체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학교별 2회씩 운영한다.

관양초등학교에서는 역사체험, 문화체험, 전통시장체험, 인덕원초등학교에서는 직업 & 안전체험, 전통시장체험 등 다양한 지역체험을 통하여 안양을 이해하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였다.

역사체험은 안양역사관, 만안교, 안양사지관, 마애종, 중초사지당간지주, 삼층석탑을 직접 체험하며, 역사의 흐름을 배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직업&안전체험은 안양시청,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안전체험관을 견학하면서 기관들이 하는 일과 직업의 종류 및 안전에 대하여도 알아보았다.

문화체험은 안양아트센터와 안양예술공원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혀 유익한 여가 문화를 체험해보았고, 전통시장체험은 안양중앙시장을 둘러보고, 팀별로 필요한 물건을 의논하고 결정하여 구매함으로써 협동심과 소비하는 경제활동에 참여해보았다.

이날 역사체험에 참가한 학생중 한명은 “내가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하여 책으로만 보았는데 직접 와서 보니까 문화재도 많고, 역사가 깊은 안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