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안양대학교 김석준 총장 인터뷰

힘찬 도약! 새로운 출발! 창조적 계승!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3/30 [09:01]

안양시, 안양대학교 김석준 총장 인터뷰

힘찬 도약! 새로운 출발! 창조적 계승!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3/30 [09:01]

- ▲총장 취임후 성과 ▲아름다운 리더쉽 '명사특강' ▲타대학들과의 경쟁우위 분야 ▲장학금, 기숙사 등 학생복지 및 지원정책
- ▲안양대학교 강화도 캠퍼스
- ▲국제 학생교류 '마젤란 프로그램'
- ▲안양시에서의 안양대학교의 역할과 위상 ▲안양시민과 예비 입학생들에게 한마디


봄비가 촉촉히 내리고 있는 즈음에 안양대학교를 방문했다.

김석준 안양대학교 총장이 부임하고 나서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내용을 주제로 인터뷰가 예정되있었다.

건물마다 느껴지는 색다른 분위기와 개성, 그 안에 놓여지고 배치된 공간과 집기들 모두가 안양대학만의 색깔을 그리고자 고민한 흔적이 많이 엿보인다.  아름다운 리더'에서 비롯된 '아리관'이라는 건물이름이 눈에 띈다.

안양대학교는 김석준 총장이 취임한 이후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전국 200여 대학들과의 종합평가에서 54위 링크되고, 개교이래 단일연구과제로는 최대규모인 325억원의 연구프로젝트 수주 등 내실있는 결과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석준 총장 취임이후 두드러진 부분은 많은 외부 기업 및 기관들과 MOU 를 많이 체결하는 부분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학교의 위상확립은 물론 졸업생들의 취업률 확대라는 긍정적인 효과들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가입된 마젤란 프로젝트를 통하여 '세계속의 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 안의 세계화'를 실현하고, 무엇보다 글로벌기업들과의 MOU 와 마젤란 프로젝트는 안양대학교 학생들의 해외취업의 길을 성공적으로 열어주고 있다.
 

김석준 총장과 인터뷰를 진행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