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가족과 함께하는 농장체험 오리엔테이션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3/25 [16:04]

광명시, 가족과 함께하는 농장체험 오리엔테이션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3/25 [16:04]

광명시는 도심에서 자연을 체험하고 건전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친환경 텃밭을 분양하고 지난 24일 광명시민회관에서 개장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날 개장식 및 오리엔테이션에는 텃밭을 분양받은 700여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텃밭보급소 이복자 운영위원장의 강연과 함께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브라스밴드의 금관6중주 공연도 진행되었다.
 
이복자 운영위원장은 강연을 통해 농사를 잘 모르는 분양자들에게 텃밭 경작의 즐거움을 알려주면서 친환경 도시농업에 대한 설명을 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시는 시민주말농장을 분양받은 시민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농장체험’ 가이드북 1권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 이종숙(57, 여)씨는 “시에서 운영하는 시민주말농장에 분양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가이드북을 보고 많은 작물을 심고 수확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소하농장(보건소 앞), 신촌농장(SK테크노파크 옆), 옥길농장(경륜장 근처) 3개소의 친환경 시민주말농장에서 1,430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