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라포형성 간단한 도형심리방식의 상담업무 담당교사 연수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3/24 [19:07]

안양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라포형성 간단한 도형심리방식의 상담업무 담당교사 연수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3/24 [19:07]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은 24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30여명, 학교 상담업무 담당교사 9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협의회 및 상담업무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라포형성 간단한 도형심리로”라는 주제로 이미영 강사(자기경영연구소 소장)가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학생과 초기 면담 및 상담 시 가장 중요한 관계형성을 어떻게 접근 할 것인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 등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시점에 학생과의 근원적인 관계 회복을 위한 첫 매듭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다.

도형심리는 현대인의 복잡한 심리상태를 도형으로 찾아내 치료하는 상담기법으로서 상처와 갈등, 고민과 스트레스 요소를 찾아내 근본적으로 치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A 교사는 “겉모습이 다르듯이, 속마음도 다르고 사춘기를 겪어가면서 힘들어하는 학생들과 소통할 때, 이번 연수에서 알게 된 기질과 성격에 따른 효과적인 관계형성 및 나아가 학습지도 방법을 적용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수를 주관한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교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여 학교 현장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상담 및 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과 심리치료를 위해 애쓰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한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