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15년도 교육통계 조사를 위한 연수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3/16 [10:3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15년도 교육통계 조사를 위한 연수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3/16 [10:36]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은 16일(월)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육통계 담당자 130명을 대상으로 2015년도 교육기본통계 조사를 위한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4월 6일부터 시작되는 교육통계조사를 앞두고 실시하는 것이다. 교육기본통계 조사는 유․초․중․고등학교 등 각급 기관의 교육활동에 관한 기본적 사항들을 조사하여 교육 정책 수립과 교육 연구에 필요한 기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되고 있다. 

김기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통계 조사 결과가 교육 재정의 배분 및 교육에 필요한 경비 등의 산정을 위한 기준자료가 되는 만큼 담당자들이 그 누구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교육개발원(KEDI) 유·초·중등교육통계팀의 윤경미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수를 통하여 담당자의 연수만족도를 높였다. 통계 조사 결과는「교육통계연보」,「간추린 교육통계」등의 자료집으로 매년 발간, 공표되어 교원 양성 계획 수립, 교육 현안 문제 해결 등 제반 교육정책 수립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기본통계조사는 교육통계-정보공시 자동연계항목 확대, 조사지침 및 항목 정비로 자료의 일치와 신뢰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교육기본통계 조사를 위하여 교육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할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