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소방서, 로이와 함께하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START!

전국 최초 로이 캐릭터를 활용한 특성화된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3/15 [05:18]

광명소방서, 로이와 함께하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START!

전국 최초 로이 캐릭터를 활용한 특성화된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3/15 [05:18]


- 지난 12일 2015년도 첫 교육 성황리에 시작, 매주 목요일 오전 운영

광명소방서(서장 김권운)는 지난 12일 오전 2015년도 첫 로이와 함께하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실을 성황리에 시작(어린이집 3개원/120명 참가)했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전국 최초로 EBS 인기 만화영화 “로보카 폴리”의 소방차 로이 캐릭터를 활용해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 2월2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접수를 받아 2틀만에 1년치 교육전체가 마감될 정도로 어린이들로부터 인기가 대단하다.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교실은 먼저 3층 대회의실에서 로이캐릭터 PPT자료를 활용하여 화재발생시 대피방법, 가정내 안전사고 예방법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고 1층으로 이동하여 물소화기 체험, 소방차량 탑승 체험, 포토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는데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흥미있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첫 교육에는 로보카폴리 제작사인 ㈜로이비쥬얼에서 제공한 특별선물인 로이핫팩과 광명소방서에서 제작한 소소심 홍보용 로이소방차 종이접기를 기념품으로 증정하여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광명소방서 안전교육 담당자 권오성 반장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교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운영하여 어린이 안전문화 정착 및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