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굿 이브닝 캠페인 실시…안전한 경기도 만들어요

고영현 기자 | 기사입력 2015/03/13 [12:33]

굿 이브닝 캠페인 실시…안전한 경기도 만들어요

고영현 기자 | 입력 : 2015/03/13 [12:33]


- 도 북부청, 11일 회룡역사에서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 경기북동부해바라기센터 등 관계자 50여명 참여

- 여성폭력 관련 피켓 홍보 및 리플릿 등 기관별 폭력예방 홍보물 배부

경기도 북부청은 11일 18시 의정부 소재 회룡역사에서 ‘굿 이브닝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북동부해바라기센터, 여성긴급전화1355경기북부센터, 지역 가정·성폭력 상담소 등 도내 여성폭력 관련시설 종사자 50여명이 참여해 열띤 홍보를 펼쳤다.

본 캠페인은 민선 6기 도정 비전인 ‘안전한 경기도’에 맞춰 피켓 홍보와 자체 제작 홍보물 배포를 통해 여성폭력 대처법, 폭력행위의 부당성, 피해자 지원시설 등 각종 정보를 적극 알렸다.

이번 북부청의 ‘굿 이브닝(Good Evening) 캠페인’은 북부지역 여성폭력 및 가정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저녁 퇴근시간대에 맞춰 중점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기 위해 의정부 회룡역사를 거점 장소로 선택했다. 1호선과 경전철이 만나는 환승역의 특성상 이용승객이 많기 때문이다.

김복자 복지여성실장은 “ 올해에는 안전을 중점으로 폭력 예방 교육을 확대하고 특히, 취약계층에 대한 중점적인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북부지역 도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