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소방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큰 성과 얻어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3/11 [07:02]

광명소방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큰 성과 얻어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3/11 [07:02]


- 지역특성 맞춤형 안전대책 추진으로 안전한 광명시 구현
- 겨울철 기간 대형화재 등 각종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

 

 광명소방서(서장 김권운)가 안전한 광명시 구현을 위해 지난 2014년 11월부터 2015년 2월까지 추진한 2014.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겨울철 대형화재 방지 및 시민피해 최소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작년말에 발생한 주거용비닐하우스 화재이후 지역특성(주거용비닐하우스, 전통시장, 지하주택, 노후주택밀집지역,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우려대상 등)에 맞는 다양한 안전대책(기초소방시설 보급, 합동점검, 안전교육 및 훈련, 119멘토링제 등)을 추진하여 대형화재를 사전에 방지하였고, 광명시청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한 광명시 구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또한, 재난없는 안전아파트 등 12건의 특수시책을 추진하여 소방안전문화 조성 및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명소방서는 지난 2013.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에서도 다양한 시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전국 우수 관서 및 경기도 최우수 관서로 선정됐었는데, 올해 역시도 우수한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김권운 서장은 "화재로부터 취약한 겨울철 시민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광명소방서 전 직원이 최선을 다했다"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시책을 발굴, 적극 추진하여 안전한 광명시, 안전한 경기도 구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