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뉴스 제1967호 3.9(월)~3.15(일)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3/10 [09:43]

안양뉴스 제1967호 3.9(월)~3.15(일)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3/10 [09:43]

1. FC안양의 2015 시즌 홈개막전이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수원FC를 상대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립니다.
2. 안양시가 3월부터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3. 안양시가 4050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요양보호사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합니다.
4. 안양시는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시민 및 유공 납세 법인, 개인에게 인증서와 표창패를 전달했습니다.


1. FC안양, 새로운 출발이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오늘 첫 소식입니다. FC안양 홈개막 경기가 오는 21일(토) 오후 2시 수원 FC를 상대로 종합운동장에게 열립니다. 관련 소식 전해 드립니다. 2015 K리그 챌린지 FC안양 홈 개막경기가 오는 21일(토) 오후 2시에 수원FC를 상대로 종합운동장에서 열립니다. 특히, 개막 경기에는 쌍용의 티볼리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고 있는데요, 운좋으면 자동차 한 대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이우형 감독과 FC안양 선수단이 오랜만에 팬들과의 만남을 위한 팬즈데이 행사가 오는 15일에 열립니다. 팬즈데이 행사에서는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일 유니폼이 공개될 예정이며, 팬들과의 레크리에이션 시간 등이 마련될 계획입니다. 올 시즌 4강 진출을 향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FC안양. 시즌 활약을 기대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과 응원 바랍니다.


2.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추진
안양시가 올해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추진합니다. 상반기에는 33개 사업장에서 약 100여 명이 참여하게 될 계획인데요. 지난 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마련됐습니다. 관련 소식 취재했습니다. 안양시가 3월부터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실시에 앞서 지난 2일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시청 강당에서 마련된 가운데, 이 날 교육에서는 사업장 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친절교육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는 6월까지 진행될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는 관내 33개 사업장에서 1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퀼트, 전통공예품, 천연비누 제작사업을 비롯해, 희망나눔 집수리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이 추진됩니다.


3. 요양보호사 인력양성사업
퇴직과 취업을 희망하는 4~50대 시민들을 위해 안양시가 요양보호사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합니다. 요양보호사, 조금 생소하실텐데요. 관련 소식 취재했습니다. 안양시가 4050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요양보호사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합니다. 시는 고령화 사회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를 양성하기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는데요. 안양시에 거주하는 4~50대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안양시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한편,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드리고, 노인복지서비스를 안내해 드리는 노인상담사를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이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실시된 가운데, 시는 현재 이들을 관내 경로당 244개소에 배치해 노인상담과 치매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유공납세자 표창
지난 3일은 납세자의 날이었습니다. 안양시는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성실 납세자를 선정해 지난 주 인증서를 전달했는데요. 현장에 안양뉴스가 다녀왔습니다. 안양시는 지난 2일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 1,360명에게는 인증서를 전달하고,  ㈜한국종합엔지니어링 등 유공법인과 개인에게는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성실납세자는 최근 10년간 지방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고, 5년간 1년에 5건 이상 납부기한 안에 전액 납부하고 5년간 세금 총액이 500만 원 이상 된 시민을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시는 인증서와 함께 선정된 시민과 법인에는 시중은행 금리우대와 공영주차장 요금 면제 등의 혜택도 제공합니다. 한편, 2015년도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납부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나 ARS를 통한 납부도 가능합니다.


5. 이달의 문화행사 안내
지난 3년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안양문화예술재단의 국악공연 이른바 ‘이판사판콘서트’가 올해부터는 국악인 오정해씨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로 새단장해 시민들에게 선보입니다. 지난 주 올해 첫 공연이 열렸는데요. 풍성한 이달의 문화행사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오정해와 함께 하는 국악 토크콘서트 ‘노닥이다’가 지난 5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열렸습니다. 정월대보름날에 열린 이번 공연에서는 국악인 오정해 씨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게스트들의 생생한 라이브가 더해진 풍성한 국악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한편, 지난 2005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안양의 대표적인 콘서트로 자리매김 해 온 평촌아트홀의 아침음악회가 올해부터는 ‘토요아침음악회 Best of Best’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입니다. 올해 첫 공연은 오는 14일에 평촌아트홀에서 열리며, 첫 공연을 기념해 10년 전 공연 가격인 5,000원에 관객들을 초대합니다. 또한 안양시립합창단의 올해 첫 정기연주회도 오는 19일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열리는데요. ‘Spring Dream Joy’를 테마로 봄을 맞이하는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3월의 시작. 풍성한 문화행사 소식을 전하며 감미로운 공연, 관람과 함께 맞이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6. 서울대 관악수목원 후문 개방
어느 덧 3월, 등산하기 참 좋은 계절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안양예술공원으로 이어지는 관악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서울대 관악수목원이 시민들에게 개방돼, 벌써부터 주말마다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매주 주말마다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관악산. 안양예술공원으로 이어지는 관악산 자락을 따라 내려오다 보면, 눈에 띄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대 관악수목원인데요. 이 관악수목원이 지난달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됐습니다. 관악수목원 후문에서 정문까지의 거리는 약 1.6km. 15분에 한 번씩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이곳 관악수목원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 잘 가꾸어진 숲길을 따라 걸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는 올해 장학생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을 받는 분야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저소득자녀를 대상으로 한 희망장학생, 성적우수자인 성취장학생, 예체능이나 과학, 수학에 재능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장학생 등 총 3개 분야인데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 주에 보다 찾아뵙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자료 : 안양시청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