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아동학대 없는“ 안심 어린이집 ”을 만들어요 !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광명시와 광명경찰서 합동 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24 [18:41]

광명시, 아동학대 없는“ 안심 어린이집 ”을 만들어요 !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광명시와 광명경찰서 합동 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24 [18:41]
광명시는 광명경찰서와 합동으로 2월 24일 시민회관에서 관내 전체 어린이집 390개소를 비롯한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아동을 폭행하는 등 보육시설 내 아동학대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국민적 관심이 집중 되는 등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시점에서 개최되었으며,
 
아동학대 사건에 대한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신고의무자인 보육시설 종사자에게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신고활성화 등 인식전환 계기를 만련하여 관내 아동학대를 근절하고자 마련되었다.
 
광명시는 지난해 10월에도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관내 390개 어린이집의 영아반 교사 905명이 참석하는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유아반 교사 교육, 신고의무자 교육 등 총 19회 1,070명을 교육시킨 바 있다.
이번 교육은 보육행정을 담당하는 광명시와 지난해 9월 관련법 제정으로 사건 발생 시 신고전화가 112로 통합되고 경찰이 직접 수사하게 됨으로써 행정기관과 수사기관이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교육내용은 실제 사례 위주로 아동학대의 사례 유형 및 특성과 시설 내 아동학대 조사시 유의사항, 신고의무자의 아동학대 범죄를 알게 될 경우 신고요령 등 보육시설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양기대 광명시장, 권세도 경찰서장이 참석하여 인사말을 통해 시와 경찰서, 모든 보육시설 종사자들이 합심하여 관내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다각적인 정책과 함께 자정노력을 기울여 어린이들은 즐겁고 부모들은 마음 놓고 보낼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