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개관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13 [18:53]
- 안양시,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개관으로 지역 청소년 및 주민 숙원 풀어 -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안양시 미래인 청소년 문화활동 공간으로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조용덕)은 13일 오후 호계복합청사에서 지역주민들의 염원이던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필운 시장, 천진철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지역 내 사회단체장 등 내빈과 청소년 및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함께 축하했다.
개관식은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장교빈(18, 안양외고2), 윤수(18, 양명고2) 학생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현판식 및 테이프 커팅식에 이어 경과보고, 내빈 축사, 시설관람, 다과회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개관식에 참석한 이필운 안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해야 가정과 지역사회가 행복해 질 수 있다”며 “이번에 새로 개관한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이 안양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문을 연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호계3동 주민센터가 자리한 호계복합청사 2층에 816.94㎡의 규모로 세워졌으며 주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바리스타 등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강좌 프로그램과 우리만의 로스쿨, 명절프로젝트, 청소년 진로체험, 가족공예활동 등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최신식 시설의 북카페와, 노래방․게임기 등이 구비된 청소년 놀이휴식공간인 멀티룸, 청소년 전용공간인 동아리 연습실은 개관 전 개방을 실시 해 벌써부터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031-8045-4946 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