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지킴이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09 [11:35]
- 생명사랑 광명시건설을 위한
광명시자살예방센터는 2015년 2월 6일 광명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생명지킴이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 자살률은 세계1위로써 개인적인 문제를 넘어 사회문제로 대두되었으며, 우리 광명시 또한 이 범주는 벗어날 수 없는 심각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총 3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자살 응급처치 및 자살중재기술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살위험자를 도와 줄 수 있는 자원에게 연결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교육을 이수한 전원에게 생명지킴이 위촉장이 수여되었다.
생명지킴이 역할은 주변 자살위험군을 발굴하고 도움을 주는 역할, 자살에 대한 잘못된 인식개선 활동 및 캠페인 참여, 생명사랑 프로그램 및 각종행사에 참여하여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을 이수한 한 참석자는 ‘주변에 감당하기 힘든 어려움으로 막막한 상태에 처한 이웃을 위해 함께 길을 찾아보고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자살예방센터는 자살관련 위험도 측정, 자살예방 상담 및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화 예약 및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 자살없는 생명사랑 광명시 건설을 위해 생명지킴이들의 역할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