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9동, NEW 춘향전 성황리 개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09:44]

안양9동, NEW 춘향전 성황리 개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3/09/18 [09:44]

극단 각시(대표 안교영)는 15일, 16일, 안양9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퓨전연극 ‘NEW 춘향전’을 성황리에 공연했다.
 
이틀 연속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주민과 어르신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하여 새롭게 각색한 춘향전 공연을 관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극단 각시가 주최, 주관하고 안양시와 안양문화예술재단, 경기도가 후원한 이번 공연은 ‘2023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모든예술 31 X 안양>’에 선정된 작품으로 안양9동의 유래와 전통이야기를 소개하고 기존의 춘향적을 해학적으로 퓨전한 창작마당극이다.
 
특히 안양9동 지명들에 대한 요소와 안양의 유래를 기존 춘향전이라는 이야기 속에 공연의 형태로 풀어나갔다는 점과 시니어 어르신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여 지역에서 나이가 들어도 활기차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점에서 안양9동 주민들과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연출을 맡은 임홍빈 감독은 “창작마당극 ‘뉴춘향전’을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과 이번 공연을 위해 누구보다도 애써 주신 안교영 극단 각시 대표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공연을 위해 오랜 시간 땀흘려 가며 고생한 배우들과 스텝분들 모두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며 “극단 각시는 향후에도 안양시 여러지역의 지명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이 다같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창작마당극을 더 많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극단 각시 안교영 대표는 “‘뉴춘향전’ 공연을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고마움의 인사들 드린다”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극단 각시는 안양지명들에 대한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공연을 계획하고, 이와 더불어 안양시의 시니어 어르신들의 공연참여를 통해 시니어 배우 전문 극단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