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

경기도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서다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11:07]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

경기도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서다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3/08/24 [11:07]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3일(수)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회장 최승용)와 함께 경기도 공동주택 제도개선 방향 논의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담회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에서 건의한 경기도 공동주택 제도개선 방안과 공동주택 지원 예산 증액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유 위원장은 “경기도 노후 공동주택은 안전사고와 재해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이를 관리하는 공동주택관리사의 고충”을 공감하면서 “위원회 차원에서 노후승강기 및 공용시설 보수에 필요한 예산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현장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기는 부족하다”라는 점에 아쉬움을 표했다.
 
특히 “경기도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에 필요한 지원 및 체계적인 시책 추진을 위한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립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조례 개정 등 제도개선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유 위원장은 “정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위원회 차원에서 예산확보를 통해 공동주택 성능개선과 공동주택관리사의 처우 개선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주장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박종근 경기도 공동주택과장이 참석하여 건의사항에 대한 토론을 함께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