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5/01/28 [10:40]

고양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5/01/28 [10:40]

- 기초수급 청소년 등 방과 후 활동 및 생활 관리 종합적으로 지원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수련관은 관내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5년 한울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각 학년별 20명씩 총 60명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고양시청소년수련관(☎031-970-0459)으로 전화상담 후 관련 증명서를 지참하고 접수하면 된다.
 

‘한울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습지원, 다양한 체험활동, 방과 후 생활관리를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전문강사가 지도하는 국어․영어․수학 등 학습지원활동, 특기·적성개발을 위한 한문․체육․통기타․풍물 등 전문체험활동, 숙제지도․ 동아리활동 등 자율체험활동, 여름캠프․발표회 등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매월 1~2회 토요체험활동과정을 통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청소년을 위한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간제공과 급식지원, 차량을 이용한 안전한 귀가지도, 등·하원 문자안내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양시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과 활동을 돕기 위해 앞으로 프로그램과 활동과정 등을 다양화할 계획이며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