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오산시, 영·유아 등하원쉘터 새싹스테이션 1호 개소

아이들과 부모님의 행복하고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3/08/14 [12:56]

오산시, 영·유아 등하원쉘터 새싹스테이션 1호 개소

아이들과 부모님의 행복하고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3/08/14 [12:56]
아이들과 부모님의 행복하고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세교센트럴파크A에 ‘1호 정류장’설치
쉘터 內 에어컨·벤치 등 편의시설 완비에 입주자회 “궂은 날씨 걱정無” 
李 시장 “공약사업 약속이행 만전… 9월까지 4개소 추가 설치 예정”
 
  민선 8기 이권재 오산시장 공약사항으로 중점 추진한 영유아 등하원 쉘터 1호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1일 오산 세교센트럴파크아파트에서는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주최로 영·유아 등하원 쉘터 새싹스테이션 1호 개소식이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등·하원 차량 대기 혹서기 더위나 혹한기 추위, 봄·가을철 미세먼지 등에 취약한 영·유아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각종 차량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로 진행한 이권재 시장의 중점과업이다. 
 
  새싹스테이션에는 안전을 테마로 아동친화 디자인을 가미해 ▲공기 청정 기능이 포함된 냉난방 시설 ▲미세먼지 및 해충 차단을 위한 에어커튼 ▲열 차단 소재 필름 ▲슬라이딩 자동문 ▲실내 대기의자 등이 설치되어 있다.
 
  이권재 시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새싹스테이션 설치 지원사업은 궂은 날씨에도 노상에서 고생하는 부모님과 아동들의 건강·안전 확보가 시정 우선 목표라는 생각에서 세심하게 살폈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시는 ▲죽미마을 휴튼9단지(금암동) ▲원동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오산세교(지곶동) ▲ 운암 주공1단지(부산동)의 새싹스테이션 조성사업도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개소식은 이권재 오산시장,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김종천 회장 및 임원, 입주민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식, 현장 라운딩 순을 진행됐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이 시장과 시청 주무부서 관계자, 아파트 입주민이 함께 성과를 확인하고, 향후 공동주택 정책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종천 입주자대표회장은 “그동안 아이들의 등하원 공간이 따로 없어 궂은 날씨에는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시의 도움으로 안전한 쉘터가 마련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한 정책 마련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이권재 시장은 “앞으로 오산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아동·청소년들을 뒷바라지하는 것 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는 생각”이라며 “쉘터 이외에도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인데 최선을 다해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