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형 생존수영 안정적 운영 '초등교원 실기교육 연수'

교원 100명 참여, 생존수영 지도법과 종합구조 실습 연수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3/08/02 [10:01]

경기도형 생존수영 안정적 운영 '초등교원 실기교육 연수'

교원 100명 참여, 생존수영 지도법과 종합구조 실습 연수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3/08/02 [10:01]
경기도형 생존수영 안정적 운영 '초등교원 실기교육 연수'
대한적십자경기도지사 협력 프로그램 개발, 내실 있는 생존수영교육
경기해양안전체험관, 대부동체육복지센터, 시흥웨이브파크 실기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도내 초등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3 초등교원 생존수영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내실 있는 학생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과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를 수용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최고의 수상안전교육 시설을 보유한 경기해양안전체험관과 수심 5m 풀이 있는 대부동복지체육센터에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실기연수로 진행된다. 마지막 시간에는 시흥웨이브파크 실전 파도풀에서 인명구조실습도 한다.  
 
특히 생존수영교육 전문기관인 대한적십자경기도지사에서 경기도형 초등교원 생존수영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대한적십자 소속 강사들이 지도한다.
 
연수에서는 ▲수중 생존하기 ▲구조하기 ▲생존수영 지도법 ▲종합구조 실습 등 실기지도 능력을 기른다. 
 
학생생존수영교육은 2017년부터 도내 초등교원 대상 지속적으로 운영됐다.

수중위기상황에서 학생이 스스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초 3-4학년 대상 필수교육과정 실기 10시간 운영한다. 
 
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성정현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체계적으로 경험하며 학생들의 안정적 교육활동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 많은 교원이 학생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실기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프라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