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소통 정담회 개최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15:40]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소통 정담회 개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3/07/05 [15:40]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소통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7월 5일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사무직원들과  정책제안 활성화와 의정활동 지원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는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과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위한 ‘2023년 경기도 주민 자치(위원)회 제안사업’과 의정정책추진단의 ‘중점 추진 정책 제안’, 의원 역량교육 등 의정활동 지원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상호간 소통을 통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의회상 구현을 위하여 마련됐다.
 
도연수 도민정책담당관은 주민총회 등 마을회의에서 제안된 지역주민 우선순위 사업과 주민화합에 기여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을 제안하는 ‘경기도 주민 자치(위원)회 제안사업’을 설명하며, 주민 의사가 최대한 반영된 마을 발전 사업을 발굴함에 있어 상담소 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동화 의정정책총괄팀장은 도민의 삶 전반에 무게를 둔 민생과 교육현안에 대한 정책 및 정책제안 발굴과 그에 대한 추진사항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앞으로 시․군 정담회시 지역상담소 상담관 및 사무직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외 월례조회 참석, 경기마루와 본회의장 견학, 의원 역량교육, 보도자료 작성법 등에 대한 일정도 진행됐다.
 
도연수 도민권익담당관은 “사무직원들의 지역발전과 의정활동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미래 경기도의회에 지역상담소 사무직원들이 함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