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공경과 감사의 의미 되새겨

대학생들의 존경 담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8:22]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공경과 감사의 의미 되새겨

대학생들의 존경 담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3/05/08 [18:22]
대학생들의 존경 담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8일(월) 어버이날을 맞아 기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민요 공연관람 ▲바베큐 데이, 무료 중식제공으로 진행하며,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고자 진행됐다.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는 대학생 자원봉사자 6명이 프로그램 전, 직접 카네이션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어버이날 당일 복지관에 방문한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아울러, 복지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9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는 생활지원사 등 직원이 직접 댁에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어서, 바람골 카페 孝에서는 전통민요협회 용인지부와 할미성농악보존회의 설장구, 민요, 농악 등 ‘공연’을 제공하여 어르신이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당일 복지관에 방문한 어르신들에게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바베큐 데이’ 무료중식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의 영양 잡힌 식사를 도모했다.
 
 김기태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며 지역사회 효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께 효를 실천하고 활력 넘치는 노후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