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구리시, '꿈꾸는 공작소' 장비교육 및 멘토링 상시 운영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메이커 장비 활용 교육 참여 가능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2/16 [18:07]

구리시, '꿈꾸는 공작소' 장비교육 및 멘토링 상시 운영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메이커 장비 활용 교육 참여 가능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3/02/16 [18:07]
DTG 장비교육 - 승화전사 출력을 준비 중인 수강생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의 창작활동 증진을 위해 인창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멘토링을 겸한 메이킹 장비 활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꿈꾸는 공작소』는 평일 09:00~21:00, 주말 09:00~17:00까지 운영하며, 원하는 시간에 사전 예약을 통해 전문인력의 지원 아래 필요한 장비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3D프린터, 레이저커터기 및 DTG 프린터 등 활용도 높은 장비 중심으로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요일별 정규교육도 운영된다.
 
직장인 등 평일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서도 격주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에 장비 교육이 진행되고 메이킹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특강으로 2월 중 기초장비체험 과정으로 3D프린터 활용교육 “생애 첫 도장 만들기”와 평판열프레스 활용교육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월별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볼 수 있는 흥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장비 활용 교육 및 다양한 메이킹 전문 교육을 통해 이용자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단계적 성장을 도모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연계 프로그램도 확대되며, 이용자 간 공유와 협업을 유도함과 동시에 메이커 창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의 창의력 구현과 진로 모색을 위한 공간으로 ‘꿈꾸는 공작소’가 자리매김해 시민과 학생들의 이용이 많아지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에도 잘 적응할 수 있는 교육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