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송내1동, 우리동네 명소 현장체험 활동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5/01/19 [10:53]

부천시 송내1동, 우리동네 명소 현장체험 활동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5/01/19 [10:53]


얼음썰매타고 씽씽! 겨울왕국 주인공 된 것 같아요!

겨울방학 기간 동안 교실에서 벗어나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겨울 놀이 체험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할 겨울철 문화공간인 오정동 논썰매장을 송내1동 주민자치센터 청소년프로그램 독서논술 수강생 18명의 아이들이 지난 15일“우리 동네 명소탐방 현장체험”으로 활동에 나섰다.
 

송내1동 김애자 동장은 “우리동의 자랑이자 꿈나무들인 우리 어린이들이 논썰매장 체험활동을 통해 많이 웃고 즐기는 야외활동으로 마음에 밝은 기운을 품고 돌아오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을 배웅하였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윤다영(솔안초 5학년)양은 "텔레비젼에서 보고 와보고 싶었어요. 스케이트를 신지는 않았지만 얼음썰매를 타고 씽씽 달리니 겨울왕국의 주인공 안나가 생각나요.”라고 말하며, 노래를 흥얼거리며 신나게 썰매를 타고 시야에서 멀어져갔다.

또 다른 학생 도은호(솔안초 4학년)군은 “동생과 같이 참가했어요. 집에서는 놀다가 자주 다투는데 여기서는 서로 끌어주며 웃고 있어요. 아까 썰매 빌릴 때 고생하는 형들이 있어 선생님께 여쭤보니 자원봉사 하시는 거래요. 저도 나중엔 동생 도와주듯이 자원봉사 활동 해보고 싶어요”하며 어른스럽게 말했다.
 

송내1동 김영규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에서 작지만 체험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후원해 주고 있는데 활기찬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활기찬 에너지를 오히려 더 많이 받아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프로그램의 일환인 우리 동네 명소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