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공공기관 다회용품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염종현 의장, “건강한 지구위해 실천적 노력 함께할 것!”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8:34]

경기도의회, ‘공공기관 다회용품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염종현 의장, “건강한 지구위해 실천적 노력 함께할 것!”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2/12/15 [18:34]
경기도의회, ‘공공기관 다회용품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15일 ‘경기도 1회용 플라스틱 제로 선포식’ 참석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15일 경기도,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광역자활센터 등과 ‘공공기관 다회용품 사용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청 1층에서 실시된 ‘경기도 1회용 플라스틱 제로 선포식’에 참석해 청사 내 다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기로 약속했다.
 
선포식에는 7개 업무협약 기관을 대표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방대환 한국외식산업중앙회 경기도남부지회장, 윤미라 경기광역자활센터 센터장, 강순하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이진영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지부 지부장, 백승진 경기도통합공무원 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했다.
 
염종현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 참석자들은 도청 카페에서 주문한 음료를 다회용 컵에 담아 마시며 수거함에 반납한 뒤, 업무협약을 맺고 플라스틱 제로화를 선포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의회 등 7개 협약기관은 ▲민관이 상생하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정책 공동개발·추진 ▲청사 내 다회용품 사용체계 구축·운영 행정적 지원 ▲공공기관 다회용품 사용 확산 캠페인 등 직원·음식점 홍보 ▲공공기관 내 1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대여·세척 다회용품 발굴·개발 등 공공기관 다회용품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협약 추진 이행실태, 인식개선 모니터링을 통한 성과분석 등을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세상을 한 번에 바꿀 수는 없겠지만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가는 마음가짐으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실천을 해나가는 게 중요하다”라며 “공공기관의 다회용품 사용을 확고한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약속하는 이 자리가 의미 있는 한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일상의 편리함을 잠시 뒤로 미루고 더 건강한 지구, 더 깨끗한 자연환경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확대해야 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가 다른 기관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