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자활센터,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수질환경 개선사업 실시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한전엠씨에스(주) 평택지점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3:27]

평택시 자활센터,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수질환경 개선사업 실시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한전엠씨에스(주) 평택지점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2/10/21 [13:27]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양수)는 한전엠씨에스(주) 평택지점(지점장 장덕현)과 20일 평택 이곡천에서 수질 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주민과 한전엠씨에스(주) 평택지점 임직원 총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하천에 약 200개의 EM흙공을 던진 후, 하천 주변 및 공원 일대 곳곳을 거닐며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EM흙공은 황토와 미생물이 포함된 EM원액을 섞은 발효물로 하천에 넣으면 오염되어 있는 하천의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자정 능력이 생겨나 하천 정화와 악취 제거 등 수질 개선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는 경기도수자원본부 ‘2022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제로웨이스트 자활사업 추진 등 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한전엠씨에스(주) 평택지점으로부터 환경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후원금 400만 원을 지원 받아 지난 7월 부터 EM환경 교육, EM활성액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및 지역 나눔 활동 등을 함께 실천하며 환경 지키기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센터장은 “하천 및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 해주신 한전엠씨에스 평택지점 임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평택시 환경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전엠씨에스(주) 평택지점 장덕현지점장은 “EM흙공으로 인해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환경보호 실천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