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정명근 화성시장, 설명회 열고 시민과 현안사업 공유

5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시정현안 서부권 설명회’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8:45]

정명근 화성시장, 설명회 열고 시민과 현안사업 공유

5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시정현안 서부권 설명회’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10/05 [18:45]
정명근 화성시장, 설명회 열고 시민과 현안사업 공유
철도사업, 광역버스 노선 확충, 남양-궁평간 자전거도로 조성 등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앞두고 정명근 화성시장이 권역별 설명회를 열어 시민들과 현안사업 공유에 나섰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별로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현안과 정책들의 추진현황, 예산 등 정확하게 공개함으로써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정 시장의 의지가 담겼다.
 
5일 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시정현안 서부권 설명회’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교통도로국, 대중교통혁신추진단, 보건소 등 담당 공직자와 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서부권 주요 현안사업으로 ▲서부권 철도사업 추진 ▲광역버스 노선 확충 ▲남양-궁평간 자건거도로 조성 ▲도시가스 보급사업 ▲화성시립 의료원 건립 등이 소개됐다.
 
이에 시민들은 서부권 발전을 위해 도로교통망 확충, 의료시설 건립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철도사업 조속 추진 등 균형있는 서부권 개발을 요청했다.
 
정 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기회가 될 때마다 시민들을 찾아가 객관적이고 명확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시민들께서 관심을 가지시는 현안들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시정현안 설명회는 오는 7일 동탄출장소, 12일 화성종합경기타운, 13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