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모두가 행복한 추석, 나눔 손길 이어져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9/08 [19:31]

화성시 모두가 행복한 추석, 나눔 손길 이어져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09/08 [19:31]
모두가 행복한 추석, 나눔 손길 이어져
지난 8일,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명희)에서는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해 추석맞이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추석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 250명에게 정성을 담은 추석 특식과 송편, 불고기 등 선물을 전달하였고, 거동이 불편하여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이웃 20명에게는 복지관 소속 봉사단이 직접 찾아가 특식과 선물을 전달 할 수 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후원과 봉사로 더욱더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어르신들 명절 동안 맛있는 식사하시라고 ‘꿀맛나는 세상’에서는 200명분의 불고기를 후원하였으며, 화성시 영천동에 위치한 ‘미트미트 정육점’에서는 고깃국에 사용하시라고 30만원 상당의 국거리용 소고기를 후원하였다.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사랑을 전하는 100세인 봉사단
더불어, ‘코레일 사회봉사단’에서는 3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과 직원들이 나눔 봉사까지 진행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또한, 치동천 복지관 소속 ‘100세인 봉사단’에서는 행사 당일 아침부터 나와 특식 준비에 함께 동참하고, 이후에는 배달 봉사로 이웃 사랑을 위한 실천에 앞장섰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김OO 어르신은 “명절이나 절기마다 맛있는 식사와 선물로 준비해주는 복지관에 정말 감사드리며, 맛있는 송편과 불고기 먹고 힘내겠다.”며 “코로나19로 참 힘든 기간이었는데, 복지관이 있어 참 행복하다”며 행복함을 알렸다.  
 
박명희 관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나눔과 봉사로 도움을 주신 기업 및 지역 주민 모두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하였다. 
불고기를 후원한 “꿀맛나는 세상”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