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의회 김종복 의원,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8/30 [19:07]

화성시의회 김종복 의원,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08/30 [19:07]
이영화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공동위원장(좌)과 김종복 의원
김종복 의원, 당사자의 아픔에 공감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

  화성시의회 김종복 의원(동탄 4,5,6동)이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영화 공동위원장(화성가정상담소 소장)은 30일 오후 화성시 모두누림센터에서 열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정기회의에 앞서 위촉장을 수여했다.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한 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조성 등을 목적으로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조,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조,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김종복 의원은 이 자리에서 “여성 당사자도 육아 당사자도 아니지만 당사자의 아픔에 공감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정치하는엄마들, 위티(청소년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등 여성단체에서의 활동이 위원의 역할에 있어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피해자분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은 여기 계신 위원님들께서 잘 해줄 것이라 믿는다.”며 “예산과 관련된 부분과 정책적인 부분은 제가 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날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는 '2022년 상반기 지역연대 추진실적 보고'와 '2022년 하반기 지역연대 운영계획 보고' 등의 안건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