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세교동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 사회활동 추진

EM 효소흙공 제작 및 투척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2/08/24 [14:17]

평택시 세교동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 사회활동 추진

EM 효소흙공 제작 및 투척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2/08/24 [14:17]
세교동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 사회활동 추진
평택시 세교동 관내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회장 소도영) 회원들은 지난 23일 어르신들의 뇌기능 활성화 및 친환경 의식 고취를 위한 EM(미생물복합체) 효소흙공 투척 활동을 추진했다.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은 친환경 수세미 뜨기와 EM(미생물복합체) 효소흙공 만들기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은 발효시킨 EM(미생물복합체) 효소흙공을 통복천에 투척하였다. 수세미 뜨기 및 EM(미생물복합체) 흙공 만들기는 손으로 직접 빚고 만들면서 뇌와 연결된 손의 미세근육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으며, 하천에 흙공 투척을 통해 수질정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세교동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 사회활동 추진
 참여자 이봉구(가명 80세)씨는 “유휴시간을 생산적으로 활용하여 자존감이 올라가는 유익한 시간인 것 같다”고 뿌듯한 감정을 표현했다.
 
 최원종 세교동장은 “어르신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경로당 사회활동을 해주심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다채로운 경로당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교동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로당 사회활동은 생산적 사회활동을 하는 경로당에 운영비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