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열어 주민세 마을사업 등 의결

주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사업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18:13]

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열어 주민세 마을사업 등 의결

주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사업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2/07/26 [18:13]
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열어 주민세 마을사업 등 의결
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주민세 마을사업과 내년도 자치계획안을 결정하기 위해 제2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올해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칼갈이 사업 ▲광명4동 마을 알림지 사업과 내년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마을 장독대 ▲마을 공구대여 사업 등이 선정됐다.
 
이날 총 183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상정된 안건 모두 80% 이상 찬성으로 통과되었다.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투표는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병행하여 진행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장구 공연과 풍선 아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장상화 광명4동 주민자치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제2회 주민총회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광명4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동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총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진한 광명4동장은 “제2회 광명4동 주민총회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재개발로 동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마을사업 발굴에 힘써주신 위원님들과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명4동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의제 발굴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동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주민총회에서 올해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결정된 칼갈이 사업과 마을 알림지 사업은 하반기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