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봉담초등학교, 경제·진로 프로젝트 ‘꿈을 향해 스타트 업!’실시

살아있는 경제·진로 교육으로 진로 역량 키우기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7:47]

화성시 봉담초등학교, 경제·진로 프로젝트 ‘꿈을 향해 스타트 업!’실시

살아있는 경제·진로 교육으로 진로 역량 키우기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07/11 [17:47]
화성 봉담초, 경제·진로 프로젝트 ‘꿈을 향해 스타트 업!’실시
맞춤형 경제·진로 교육을 통해 ‘바람’과 ‘꿈’을 품은 민주시민 육성 기대
직업 세계의 변화를 인식하고 능동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역량 함양

경기도 화성 소재 봉담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6월 한 달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꿈을 향해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경제·진로 프로젝트 교육을 실시했다.
 
 봉담초등학교는 최근 공교육의 경제교육 강화라는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사회 교과의 경제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의 진로교육을 연계하여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학습은 1, 2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진로’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고 궁금한 점, 더 알고 싶은 점을 공유한 후 팀을 구성해 주제별 탐구와 발표회를 실시했다.

발표회에서는 △직업을 찾는 과정, △다양한 중고등학교 탐구, △과거와 미래의 직업 변화, △세상을 바꾼 위대한 기업 등 다양한 주제를 조사·발표했다.
화성 봉담초, 경제·진로 프로젝트 ‘꿈을 향해 스타트 업!’실시
 2부에서는 ‘창업·투자 박람회 활동’을 기획하여 △발명을 통한 사업아이템 만들기, △모의 창업 활동, △사원 모집 및 기업 조직하기, △홍보 및 판매 전략 실현,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정하기, △시제품 만들기, △투자의 의미와 기업의 성장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창업·투자 박람회 활동’에서는 모의 기업마다 부스를 차려 다른 학생들로부터 모의 투자금을 유치하여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숙 봉담초등초 교장은 “진로와 경제교육을 모의 창업 활동으로 풀어낸 본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진로를 개척하는 데 있어 보다 넓은 시야와 능동적인 태도를 함양하길 기대한다.”라며,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이 진로 역량을 키워 ‘바람’과 ‘꿈’을 품은 주체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