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제2회 행복을 나눠주는 사람들의 날 행사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2/18 [11:47]

제2회 행복을 나눠주는 사람들의 날 행사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2/18 [11:47]


- 하안1동 주민센터서 기부문화 확산 등 위해 진행

광명시 하안1동주민센터(동장 권경식)는 지난 12월 15일 하일사랑회 주관으로 한 해 동안 후원을 함께 해주신 단체와 개인후원자 40여 명을 초청하여 ‘제2회 행복을 나눠주는 사람들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방적으로 지원하는 기존의 이웃돕기와는 차별화하여,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그간의 후원에 대한 수혜자들의 감사마음과 사업 추진내역 등을 함께 공유하여 후원의욕을 제고함으로써 다양한 기부 문화 확산과 사랑과 나눔이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복지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소하사랑회 박종환, 강성수 씨의 재능기부를 통한 환상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후원기증식, 하일사랑회 장학금(250만 원) 전달 및 감사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또한 2014년 복지동 성과보고와 그동안 후원자들의 활동소개, 설문지 작성하는 시간을 갖고 함께 오찬을 하며 나눔의 중요성에 대한 담소를 나누었다.
 

그간의 성과로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약 2505만5000원의 행복나눔을 실천하여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였다. 수혜자 청소년들이 동영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광식 하일사랑회장은 “나의 작은 후원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하고, 소통 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가슴이 뭉클하고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권경식 하안1동장은 이 날 인사말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 주신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복지급여를 받는 분들 외에도 소외된 계층들에게 큰 관심을 가져달라”며 “행복을 나눠주는 사람들의 날 행사를 통해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안1동에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