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 감사패 수상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4/12/12 [11:54]

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 감사패 수상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4/12/12 [11:54]

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이 지난 11일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건영 의원은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 용인시 주민대표로서 깊은 이해와 관심으로 협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투철한 사명감과 상호협력을 토대로 팔당호 수질보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는 정연만 환경부 차관 등 6인의 공동위원장을 필두로 여주시, 양평군, 가평군, 용인시, 이천시, 광주시, 남양주시, 7개 시․군 자치단체장, 의장, 주민대표 등 총 46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는 특별대책지역 특정수질유해물질 규제 합리화, 특별대책지역/자연보전권역에 대학교 입지 허용, 채석업 규제 합리화, 상수원관리지역의 합리적 재획정(국공유지 매각제한 개선 등), 자연보전권역 공장 입지 제한 등 환경을 보전하면서 과도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법령 개정 및 관계부처 건의)을 해오고 있다.
 

이건영 의원은 지난 25일 시정질문을 통해 ‘팔당상수원 주요하천인 경안천의 수질개선을 위한 향후, 구체적 사업계획’, ‘처인구 관련 농업진흥지역 규제완화(해제) 추진실적 등에 대해 질문하여 집행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건영 의원은 “98년부터 17년 동안 수질개선과 상수원 관리지역 및 자연보전권역 내 과도한 규제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