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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행정자치부 공식인증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4/12/08 [14:21]

고양시, 행정자치부 공식인증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4/12/08 [14:21]


고양시(시장 최성)가 8일 서울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여 전국 244개 광역·기초자치 단체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운영기반, 운영, 성과 등 3개 영역 133개 지표에 대해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 고양시는 100만 시민의 위상에 걸맞은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공식인증을 받게 됐다.

고양시에서는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민원행정 계획 수립과 주기적인 민원분석을 통해 수요자 맞춤의 민원행정을 추진해 왔으며 발로 뛰는 현장민원제와 SNS를 통한 시민과의 실시간·쌍방향 소통, 전국제일의 민원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전입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고양생활 가이드북을 배부하고 1987년부터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1일 민원실장제’를 운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선정된 지자체로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각종 민원시책을 강화하고 발굴하여 100만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앞으로 2년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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