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가족과 함께 책 공연 보고 이야기 나눠요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2/08 [13:41]

가족과 함께 책 공연 보고 이야기 나눠요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2/08 [13:41]


- 광명시 하안도서관 평생학습축제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공연 성황리 개최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지난 12월 7일 초겨울 추위에도 200여 명의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책 공연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는 삼국사기에 실려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 ‘평가공주와 바보온달’ 이야기를 붓, 빗자루, 숟가락 등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품들을 이용해 만든 소품 놀이극이다. 국내 최대의 어린이 청소년 공연예술축제인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이기도하다.
 

책 공연은 독서를 종합적인 체험으로 확장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연이다.
 
공연 관람 후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가족단위로 관람할 경우 가족 간의 소통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참석한 신영숙 광명시 평생교육사업소장은 “어린이들의 마음 속에 부모님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공연을 본 기억이 오래도록 간직될 따뜻한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가족단위로 함께 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도서관에서 자주 개최해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도 확인하고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