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하수처리수 재이용(빗물, 중수도)시설 우수사례 벤치마킹 나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4:37]

평택시, 하수처리수 재이용(빗물, 중수도)시설 우수사례 벤치마킹 나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11/08 [14:37]
평택시, 하수처리수 재이용(빗물, 중수도)시설 우수사례 벤치마킹 나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하수처리수 재이용(빗물, 중수도)사업이 평택시 국비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에 나섰다고 밝혔다.
 
 평택시의원(이해금), 평택시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담당자들은 구리시에 위치한 멀티스포츠센터와 수원시의 장안구청을 방문해 시설현장 및 운영현황을 벤치마킹했다.
 
 최근 준공한 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는 중수도용량 65ton을 정화해 화장실 용수와 조경용수, 도로살수용수 등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벽면녹화 및 스마트현황판은 물 재이용에 대한 홍보 및 교육자료로 시민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수원시 장안구청은 중수도용량 35ton을 활용해 구민회관, 보건소에 청소, 화장실용수 및 조경용수를 공급해 물 재이용을 통한 경제성 확보 및 공공의 시민편익을 제공하고 있었다.
 
 현재 평택시에서는 평택대학교에 중수도용량 50ton의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벤치마킹 결과 우수사례를 접목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평택시의회와 평택시는 합심하여 도시개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물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물 재이용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