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시 3·1운동기념관 자료 기증자 기증식 가져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14:48]

안성시 3·1운동기념관 자료 기증자 기증식 가져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10/20 [14:48]
안성3·1운동기념관 자료 기증자 기증식 가져
안성3.1운동기념관 자료 기증자 기증식이 지난 18일 안성시장을 비롯한 기증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증식은 방대한 독립운동 관련 도서와 기념관 건립 과정 및 초기 사진 등 중요자료 700여 건을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역사교육 및 연구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소장 자료를 무상으로 기증한 데에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자료 기증자 윤우는 원곡면 출생으로 안성의 만세운동에 참여하신 독립유공자 윤영삼 선생의 후손이며, 일찍부터 안성 원곡면·양성면의 만세운동에 대한 자료를 발굴하고, 독립유공자 서훈과 그 역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분주하게 활동해왔다. 특히 안성3.1운동의 대명제이기도 한 ‘전국 3대 실력항쟁’, ‘2일간의 해방’ 수사를 처음으로 정립하고 이를 확증하는 『원곡·양성의 3.1운동』을 처음으로 저술하여 안성을 3.1운동의 대표적인 성지로 확립했으며, 기념관 건립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여 지금의 기념관이 탄생하는 데에 크게 공헌했다. 
 
이날 기증자는 “이렇게 기증식을 가지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며, 이번 기증을 통해 안성의 3.1운동이 시민들에게 더욱 알려지게 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증의 소감을 밝혔으며, 김보라 안성시장 또한 “기증해 주신 소중한 자료를 잘 관리하고 보존해서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감사패 및 기증서 수여 후 기증자의 자료가 전시된 특별기획전 관람을 끝으로 기증식을 마쳤다. 
 
한편 기증받은 자료는 전시·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되며, 보존 처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 복원 수리 및 영구 보존을 통해 관리된다. 또한 향후 관련 전시 및 각종 행사 초청, 발간된 책자를 제공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