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중들이 주도하는 사회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0/06 [13:27]

평택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중들이 주도하는 사회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10/06 [13:27]
평택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중주도사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를 진행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박항준 교수는 “대중주도사회란 사회적 합의를 모으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대중이 주도적으로 만드는 사회이며, 소셜 임팩트가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가한 한 시민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면 바뀌는 결과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고, 대중지성의 일원으로서 행동해야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이후 시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정치・사회・기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어떻게 변화하는지 흐름에 대해 파악해보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는 시민과 행정의 협치 이해를 위해 연 4회 진행되며, 다음 협치 아카데미는 11월 16일(예정)에 권선필 교수(목원대학교 공공인재학과)가 주민자치에 관한 내용을 주민에서 주민으로라는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참석인원을 제한해 진행했으며, 평택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중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