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청소년카페별, 문화예술공연 ‘문화꽃feel’ 개최해 역 이용 시민·청소년 100여명 공연 관람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4/12/03 [11:55]
고양시(시장 최성) 위탁으로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안태경)이 운영하는 청소년시설 ‘탄현청소년카페별’(센터장 박준규)이 지난달 29일 탄현역 인근 공공시설에서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 ‘문화꽃feel’을 개최해 역 이용 시민과 청소년 100여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NCC 문화예술 청소년봉사단의 밴드, 통기타, 뮤지컬아리아 등 아름다운 선율과 댄스무대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흥겨운 주말을 선사했다.
이번 ‘문화꽃feel’은 두 번째 무대로 정형화된 공간을 벗어나 누구나 오가는 공간에서 펼쳐 한 층 더 자연스럽게 시민들에게 문화의 접점을 제공했다.
한 탄현동 주민은 “평소 매일 지나다니는 곳인데 이렇게 멋진 공연을 보니 새롭다”며 “집 근처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이 훨씬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탄현청소년카페 담당자는 “‘문화꽃feel’은 미니콘서트 형식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며 “일상의 삶과 문화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킴으로써 지역 주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지역 문화의 한 페이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탄현청소년카페는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음악뿐 아니라 연극, 뮤지컬, 북콘서트,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