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목인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14:16]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목인균 기자 | 입력 : 2021/09/16 [14:16]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광주시
광주시가 민족의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경기광주역 관광안내소 앞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를 개최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에는 ㈜클린시티(방역선물세트), 농업회사법인㈜너른고을곳간(누룽지), ㈜더불어숲(커피원두, 드립커피), 동네방네살림마을학교협동조합(코디얼음료), 반희담협동조합(토트백 등 수공예품), 경안마을협동조합(만두, 모듬전)등 6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광주시와 함께 시는 17일 경안시장에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NH농협 광주시지부장,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장 및 관계공무원등이 참여한다.
 
특히, 경안시장은 물론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에서도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하며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재 50만원까지 10%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신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광주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