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시 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추진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13:36]

안성시 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추진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9/01 [13:36]
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추진
미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주민참여형 공모사업으로 선정된『함께 하여 이쁘“Day”』사업을 추진하였다. 
 
이쁘데이사업은 혼자 지내시면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께 커트나 염색, 손톱미용 등 이·미용서비스를 제공, 기분전환과 함께 건강상태 확인을 통하여 지역사회 노인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안성 2동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계신 원장님의 자원봉사로 미양면 진촌리 마을을 방문하여 어르신들 15명을 대상으로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염색 및 손톱미용을 해 드리며 함께 진행을 도왔다.
 
또한 이·미용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에게 헤어에센스, 마스크팩, 핸드크림, 수건이 들어있는 선물꾸러미를 드려 만족감을 한층 더 높였다.
 
미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성해 위원장은 “이·미용 봉사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흐뭇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양승동 면장은 “어려운 시간을 내어 먼 곳까지 찾아와 기부와 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신 미용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추진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재능을 가진 분들 사이에 연결고리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