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현장 방문

안성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노인일자리 발굴 확대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8/31 [13:17]

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현장 방문

안성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노인일자리 발굴 확대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8/31 [13:17]
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현장 방문
김보라 안성시장은 31일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현장을 방문하여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사)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회장 송근홍)가 지난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1일 2회에 나누어 총 14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참여자 발열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사업 활동 시 필요한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송근홍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꾸준한 사회활동을 통해 노년의 건강과 삶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업이 종료 될 때 까지 한 건의 사고도 없는 안전한 일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매회기 교육에 참석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것이 중요한 만큼 늘 안전에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전문성, 공익성을 갖춘 일자리 사업단을 발굴하는 한편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고 노인분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삶에 보람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정책 비전 아래 올해 1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20년 1,750명 대비 1,083명의 일자리를 추가 창출하여 총 2,833개의 노인일자리를 발굴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을 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가능한 안성형 그린뉴딜 노인 일자리인 『다회용컵 렌탈 사업단』, 『수직정원 관리 사업단』, 『전기차충전소 관리 사업단』을 발족하여 탄소저감, 미래환경도시 그린경제 성장 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올드 장금씨댁 반찬가게』『달려라 택배(택배물류분류)』등 시장형 사업단을 추진에 있으며, 9월에는『이동식 스팀세차 사업단』『GS-시니어 동행 편의점』시장형 사업단도 개업을 앞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