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항만공사ㆍ지역대학 연계 일자리창출 제안

평택항·지역대학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쟁력 향상 기대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8/20 [13:38]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항만공사ㆍ지역대학 연계 일자리창출 제안

평택항·지역대학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쟁력 향상 기대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8/20 [13:38]
오명근 도의원, 평택항만공사ㆍ지역대학 연계 일자리창출 제안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9일(목) 경기평택항만공사 회의실에서 국제대학교 김규옥 교수 및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들과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 관련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은 도내 해운·물류 전문 인력 양성 및 업계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 기반을 강화하여, 도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평택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계획된 사업이다. 
 
오명근 의원은 “코로나19 상황과 더불어 지속되고 있는 취업난에 따라 평택항 지역성을 살린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며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을 바탕으로 평택항·대학·지역업체간 취업을 연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도내 해운·물류 관련 전문인력을 통한 도내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평택시의 대학교 학생수가 감소되고 있는 부분을 설명하며 “일자리로 연결하는 기관과 연계된 전문가 과정을 지역대학과 함께 활성화시킨다면 일자리 수요에 대한 충족은 물론, 학생수가 감소되고 있는 평택시 대학교의 활성화를 동시에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다”며 평택항만공사와 지역대학을 연계한 일자리 창출 필요성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